[머니투데이] 사회적 기업 커피지아, 존슨앤존슨 사내카페 오픈

글쓴이 : 태화샘솟는집 / 쓴날자 : 2017.08.14 15:39 / 카테고리 : 이야기/태화샘솟는집 뉴스


사회적 기업 커피지아, 존슨앤존슨 사내카페 'Cafe-IN' 오픈

정신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어우러져 일하는 사회적 사내카페


 


한국 존슨앤존슨 본사인 용산 LS타워 28층에 정신장애인과 함께하는 사내카페 'Cafe-IN'이 7월 28일 오픈했다.


이번 오픈식에는 김옥연 한국얀센 대표이사, 김광호 한국 존슨앤드존슨 대표, 유병재 메디칼 대표, 김희경 비전케어 대표 등 한국 존슨앤존슨 주요 인사들이 참여해 'Cafe-IN' 오픈을 축하했다.

‘Cafe-IN’은 직무교육 훈련을 받은 정신장애인 3명과 비장애인 1명이 함께하는 이 사내카페로 사회적기업 커피지아의 사내카페 1호점이며 7월 31일부터 본격적인 운영관리와 함께 직접 로스팅을 진행한 커피를 판매한다.

존슨앤존슨에서 선보이는 커피지아의 사내카페는 다른 사내카페와는 달리 장애인들과 비장애인들이 함께 일하는 모습을 사람들에게 직접적으로 보여주며, 일하는 장애인들과 사내카페에서 판매하는 제품들을 구매하며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든다.

김옥연 한국얀센 대표이사는 “존슨앤존슨 사내에 ‘Cafe-IN’ 오픈으로 정신장애인들의 재활을 위한 기여에 함께 할 수 있어 의미가 크다”며, “이번 기회를 통해 정신장애인들에 대한 선입견과 편견을 없앨 수 있으면 좋겠고, 이러한 사회적 기업이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많은 이용 부탁드린다.” 전했다.

문용훈 태화 샘솟는집 관장은 “앞으로도 정신장애인이 사회적으로 많은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는 가운데 이러한 사회적기업이 앞장서주셔서 감사하다”며, “정신장애인이 사회에서 자립할 수 있도록 많은 도움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김희수 커피지아 대표는 “장애인들이 사회 구성원으로 일 할 수 있음을 보여줌으로써 장애인에 대한 인식의 변화가 되었으면 한다.”며, “이번 존슨앤존슨 사내카페 ‘Cafe-IN’ 1호점을 발판삼아 많은 기업들이 장애인들이 안정적으로 설 자리를 조금 더 넓혀주셨으면 좋겠고 커피지아도 이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감사함과 함께 앞으로의 계획을 밝혔다.

한편 커피지아는 정신장애인들과 비장애인들이 함께 커피를 로스팅하는 기업으로 발달장애인들은 커피지아에서 커피의 맛을 더하기 위해 결점두를 제거하는 핸드픽 작업을 주로 진행하고 있다.

핸드픽작업은 로스팅을 하기 전 한번, 로스팅을 진행한 후 한번, 총 두 번의 핸드픽을 진행해 커피의 품질과 맛을 높이는 역할을 한다.

커피지아는 존슨앤존슨, SK, 한국스마트카드 등과 같은 많은 중소, 외국계 기업들과 함께 협력하여 장애인의 일자리 창출과 함께 인식개선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장애인연계고용제도를 통해 장애인의 직접고용이 어려운 기업들에게 간접고용을 진행해 장애인 부담금을 감면받을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는 기업이다.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출처: http://news.mt.co.kr/mtview.php?no=2017073117167845466&outlink=1&ref=https%3A%2F%2Fsearch.naver.com

 

저작자 표시
신고

Comments 0

서울시 마포구 마포대로 173-20 (아현동 772) 우편번호: 04129 | TEL : 02-392-1155 | FAX : 02-363-5468 | EMAIL : fountainhouse@hanmail.net

후원 신한은행 140-003-577589 | 우리은행 077-139340-13-104 | 예금주 태화샘솟는집